정체불명 패러디 스타벅스의 베일 벗은 주인은 캐나다 출신 코미디언

▲ 덤스타벅스 매장 안의 네이슨 필더 = 출처 덤스타벅스 트위터

 

[환경TV뉴스] 미국 LA에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멍청한 스타벅스'의 비밀이 밝혀지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최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문을 열어 화제가 된 '멍청한 스타벅스(Dumb Starbucks)'의 주인이 코미디언 네이슨 필더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지난 7일 문을 연 이 가게는 언뜻 보기엔 진짜 스타벅스와 차이가 없어 보인다. 유명 커피점 '스타벅스'와 거의 동일한 인테리어로 꾸며졌으며 로고와 메뉴도 같다.

유일한 차이는 스타벅스란 글자 앞에 붙어있는 '멍청한'이란 의미의 'DUMB'다.

이 카페는 지난 주말에 무료로 커피를 제공했다. 이 소식은 SNS를 통해 빠르게 퍼졌고 재미반·궁금함반으로 '공짜커피'를 즐기러 온 사람들로 가게는 장사진을 이뤘다.

하지만 이 가게에서 커피를 마셨던 손님들 모두 이 가게의 주인이나 이 가게와 진짜 스타벅스의 관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었다.

이에 따라 증폭되던 궁금증은 이번 주에 네이슨 필더가 정체를 드러내며 해소됐다. 네이슨 필더는 캐다나 출신 코미디언으로 현재 미국에서 'Nathan For You'라는 리얼리티쇼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슨 필더는 일단 대중앞에 자신이 덤스타벅스의 사장이란 걸 드러내자  자신이 바리스타로 활약하는 모습을 비디로오로 찍어 인터넷 상에 올리고 언론과의 인터뷰에 임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그는 뉴욕 브루클린에 2호점을 낼 계획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하지만 덤스타벅스의 앞날은 그리 밝지 않아보인다. 

스타벅스는 덤스타벅스의 상호 무단 사용에 대한 불쾌감을 표현한 상태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LA 시 보건당국은 관련 허가 없이 영업한 해당 매장에 대해 폐쇄 조치를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