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터 등 비대면 영업 중지된 상황에도 편법 영업 계속되자 후속 조치 취해

 

 

[환경TV뉴스] 금융사의 전화영업이 중지된 가운데 일부에서 편법 영업이 포착돼 금융당국이 집중단속에 나섰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최근 벌어진 고객 정보 대량 유출과 관련해 금융사 비대면 영업(텔레마케팅,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과 대출 모집을 금지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이런 방안을 긴급 시행하기로 했다.

지난주까지는 비대면 영업 중지를 권고하는 차원이었다면, 이번 주부터는 집중 단속을 통해 실효성을 높인다는 게 금융당국의 계획이다.

금융당국은 3개 카드사(KB국민, 롯데, NH농협)를 시작으로 지난달 26일부터는 온라인 보험사를 제외한 모든 금융사의 비대면 영업을 중단시켰다. 해당 조치는 오는 3월까지 계속된다.

하지만 단속이 어려운 현실을 파악한 일부 보험설계사나 텔레마케터들이 편법 영업을 계속해 왔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단속 또한 강화된 것.

한편 금융당국은 이번 단속 강화 조치와 함께 소액 자동이체서비스(CMS) 실태점검과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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