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바이오에피스 탐방 후 연구원 격려

 

 

[환경TV뉴스] 표수연 기자 = 송영길 인천시장은 28일 오전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를 방문해 연구현황을 파악했다.

인천시는 송 시장이 "2014년 제2차 산업현장탐방"의 일환으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한 두 기업을 찾아, 바이오 의약품 연구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삼성은 2011년 2월부터 송도부지 입주 MOU체결로 인천시와 인연을 맺기 시작했으며 바이오의약품 생산 플랜트 건설 및 바이오시밀러 연구개발에 2020년까지 2조1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을 밝힌바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2년 설립된 후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인 엔브렐․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3상 임상을 진행하는 등 바이오 의약품을 개발 중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경우 인천시에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1억원 성금을 전달하는 한편 연수구에 난치병 환자 등의 치료를 위해 8200만원의 기탁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송 시장은 이날 탐방에서 "인천시에 제약회사가 구축돼 그동안 흩어져 있던 바이오인프라를 유기적으로 연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힘쓰고 중소기업과 조화를 이뤄 화합과 상생으로 존경받는 대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sd007@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