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리어 콤비램프, 타이어 공기업 경보장치, 운전석 4방량 럼버써포트 등 적용

▲ '쏘나타 하이브리드 = 제공 현대자동차

 

[환경TV뉴스] 장혜진 기자 = 우수한 연비와 친환경성을 갖춘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내·외관의 디자인을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변경하고 편의양을 대폭 강화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4'로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4'를 출시하고 4일부터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4'는 아웃사이드 미러에 신규 LED 리어 콤비램프와 퍼들램프가 적용됐으며 기존 대비 가시성을 높여주고 눈의 피로도가 덜한 'LED 독서등 및 룸램프'가 탑재돼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다양한 편의사양도 추가, 저압 타이어의 위치를 클러스터에 표시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와 허리지지대를 4방향으로 조절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운전석 4방향 럼버써포트가 적용됐다.

열선 스티어링 휠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는 한편 17인치 알로이 휠을 주력 모델인 모던 모델부터 기본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차량에서 발생되는 증발가스를 기존 대비 70% 저감해야 하는 정부의 강화된 차량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충족시킴으로써 '쏘나타 하이브리드'만의 친환경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 밖에도 내비게이션의 경우 판매가격을 기존보다 40만원 인하해 고객 부담을 줄였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2014'의 판매 가격은 ▲스마트 모델 2895만원 ▲모던모델이 3008만원 ▲프리미엄 모델이 3200만원이다.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