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가지질공원 인증 획득
…부산시가 제주도, 울릉도․독도에 이어 세 번째로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받았습니다. 환경부는 내륙형(도시형) 국가지질공원 인증은 부산이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민 78% 원전 안전성 우려"
…국민 대다수가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이 전국의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77.8%가 원자력발전소의 안전성에 대해 ‘우려한다’고 답했습니다.

▲그린카드 참여기업 123곳으로 늘어
…환경소비생활을 촉진하기 위한 신용카드인 그린카드 제도에 참여하는 기업이 확대됩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내일 오전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그린카드 신규 참여 기업과의 협약을 체결하며, 협약에는 16개 금융사, 123개 기업이 참여합니다.

▲부실환경영향평가 원천 차단 나서
…최근 끊임 없이 발생하는 부실한 환경영향평가가 원천 차단됩니다. 원주지방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서 부실작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환경영향평가 정밀조사단을 시범 운영하고, 대규모 개발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전 정밀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일조·조망권, 환경분쟁 항목으로
…일조권과 조망권 침해로 인한 환경피해를 환경분쟁조정위원회에서 구제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 개정이 추진됩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한명숙 민주당 의원은 오늘 이 같은 내용의 '환경분쟁 조정법'과 '건축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습니다.

▲음식점 60% 금연으로 매출줄어
…실내 전면 금연 시행에 따라 음식점 10곳 가운데 6곳의 매출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담배소비자협회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조사한 결과 음식점 업주의 59.3%가 ‘실내 흡연 규제로 매출이 감소했다’고 응답했으며 평균 매출감소폭은 17.6%였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