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쓰레기 재활용 40%도 못 미쳐
…환경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하는 음식물쓰레기 재활용률이 엉터리 통계라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완영 의원은 환경부가 제시한 공식적인 음식물쓰레기의 재활용률은 95.3%지만 사실상 40%에도 미치지 못하며 나머지는 소각 또는 매립 처리된다고 폭로했습니다.

▲국방부, 환경 관리 조직 아예 없애나
…국방부가 환경전담 조직을 해체하기로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홍영표 의원은 국방부가 오는 12월 각 군본부의 환경과를 해체한다고 밝히며 군 지역 내 오염된 토양 관리가 더욱 허술해 질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김치, 유네스코 무형문화재 등록 확실시
…우리나라 김치와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화재청은 오늘 유네스코 무형유산위원회 산하 심사소위원회인 심사보조기구로부터 ‘김치와 김장문화’가 ‘등재권고’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문화재청, DMZ 주변 수역에 수달 방사
…문화재청이 DMZ 주변에 수달을 자연 방사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재청과 한국수달보호협회는 오는 26일 해당 강원도 화천의 북한강 DMZ 주변 수역에 조난됐다 구조된 암수 수달 한 쌍을 풀어주는 행사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드림파크 국화축제, 153만명 방문
…제 10회 드림파크 국화축제가 153만명이라는 역대 최대 관람객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는 지난달 26일부터 6일까지 11일간 열린 지역주민과 기관, 지역예술단체 등의 참여로 이 같은 성과를 기록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북한산 단풍 이번 주가 절정
…북한산의 단풍이 이번 주말쯤 절정에 이를 거란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오늘 강원도 설악산·오대산·치악산 단풍이 절정을 보이고 있으며, 주말인 27일에는 북한산과 계룡산, 속리산, 월악산의 단풍이 최고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