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A3 6G, USB3.0, UASP 기능을 지원하는 초고속 휴대용 외장하드
SSD 장착 시 최대 437MB/s 전송 속도 구현 가능
제품지문 방지 및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표면처리로 내구성과 휴대성 강조

▲ 슬림박스 FHD-267U3-6G = 제공 새로텍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은 SATA 6G, USB3.0, UASP 기능을 지원하는 초고속 휴대용 외장하드 '슬림박스 FHD-267U3-6G'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의 '슬림박스 FHD-267U3'에 SATA3 6G와 USB3.0(USB 2.0 호환)의 속도 향상 기능인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추가 지원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업계 최고의 속도와 성능을 구현했다. 또 윈도우는 물론 맥 OS X(10.5~10.8) 등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슬림박스 FHD-267U3-6G'는 소비자의 휴대 습관을 고려해 편리한 휴대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제품지문 방지 및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표면처리로 내구성과 휴대성을 강조했으며, 제품 바닥에 미끄럼 방지용으로 부드러운 고무 풋을 부착해 데이터 안전성을 높였다. 아울러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안정적인 그립감이 특징이며 슬림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감은 핸드백 등의 작은 가방에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다. 

이 제품은 블랙 컬러에 부드러운 곡선 처리와 센스 있는 패턴처리가 세련미를 자아낸다. 또 제품 전면에 LED를 부착해 연결 및 동작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제품을 10분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동작이 자동 중지돼 불필요한 전력 소비도 방지할 수 있다.

'슬림박스 FHD-267U3-6G'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안정적인 호환성을 제공해 셋톱박스, 데스크탑 PC, 노트북, 맥, DVD 플레이어, 내비게이션 등의 디지털 제품과 연결해 각종 영상이나 사진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USB 케이블 1개로 TV와 간단히 연결하면 TV 리모컨으로 제품에 저장된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작동시킬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슬림박스 FHD-267U3-6G'는 SATA 6G, USB3.0, UASP 기능을 지원하는 최강의 성능과 강력한 표면처리 및 미끄럼 방지 고무 풋 등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최고의 휴대용 외장하드"라며 "SATA SSD/HDD 전용 제품으로 가격은 9만9000원(1TB HDD 기준)이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idroom@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