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국감 일정 확정…15일부터
…환경부 및 산하 기관의 2013년 국정감사 일정이 확정됐습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오는 15일 환경부 본부 감사를 시작으로 18일과 21일, 28일에 소속 및 산하기관 감사를 거쳐 다음달 1일 마지막으로 국회에서 환경부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송주법' 통과에 야당·시민단체 반발
…송전탑 건설지역 주민들에게 금전적 보상을 지급한다는 내용이 담긴 일명 ‘송주법’의 통과에 야당과 시민사회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조경태 민주당 의원과 김제남 정의당 의원은 성명을 통해 송주법 통과가 오히려 갈등을 부추길 거라고 비판했습니다.

▲무등산 서석대 '몰라보게 달라진다'
…무등산국립공원이 새로운 모습으로 탐방객을 맞을 계획입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이달 말까지 무등산 서석대 정상부에 조망 및 휴게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서석대 전망대에서 서석대로 오르는 탐방로와 입석대에서 서석대까지의 탐방로를 통제한다고 밝혔습니다. 

▲日, 韓에 원전 오염수 공동 조사 제안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유출 실태 등을 한국 정부와 함께 조사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원자력규제위원회 다나카 위원장은 한국과 동남아시아 각국이 함께 조사하는 방향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서울시, 녹색제품 온라인 장터 참여 기업 모집
…서울시가 오는 14일까지 녹색 온라인 장터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합니다. 온라인 장터에 선정된 기업에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인 ‘HI-MALL’과 서울기업쇼핑몰 서울샵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홍릉숲 수종별 단풍일 '단풍달력'으로 본다
…국립산림과학원이 서울 홍릉숲의 45수종이 단풍 드는 시기를 기록한 달력을 발간했습니다. 일명 '홍릉숲 단풍달력'에 따르면 어제부터 시작된 일부 수종의 단풍은 이번 달 하순쯤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