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강원도 영동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었지만 오후에는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였습니다.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기 시작했는데요. 내일도 낮과 밤의 온도차가 크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맑겠습니다.

아침에 내륙지역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와 남해 동부 및 동해 전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2도에서 20도, 낮 최고기온은 26도에서 30도가 되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6~29도, 부산 20~29도, 제주 20~27도 등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다가오는 추석 연휴 기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거나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기온이 떨어져 쌀쌀하겠으니 겉옷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9월과 10월에는 영유아들에게 ‘로타바이러스’ 장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로타바이러스 장염은 감기와 복통, 설사 등을 동반하며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르는데요. 분유나 음식은 반드시 끓인 물로 조리하고, 열이 계속되거나 설사를 하면 탈수를 예방하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