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제세 "인류의 발전과 번영 위한 전문지식 습득 기회"
이완영 "배우고 나누고 감사하는 마음이 로하스 정신"

▲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민주당, 왼쪽)과 이완영 의원(새누리당)

 

제4기 로하스리더스아카데미가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팔레스호텔에서 개강한 가운데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제3기 로하스리더스아카데미 수료생인 오제세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민주당)은 4기 펠로우들에 대해 환영의 뜻을 전한 뒤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최근의 인구증가 자원고갈 기후변화 신기술개발 등 인류의 영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위해서 필요한 여러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라고 소개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민주와 복지, 정의가 넘치고 자유와 평등이 잘 된 살기 좋은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 위원장과 함께 3기 아카데미 과정에 참여했던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이완영 의원(새누리당)도 4기 펠로우들에 대한 환영의 뜻을 전한 뒤 "배우고 나누고 감사하는 마음이 로하스 정신과 같다고 생각한다"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써 환경을 통한 국민행복, 삶의 질을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2011년 개설 이후 4회째를 맞은 로하스리더스아카데미는 이번 가을 학기 동안 '국민행복시대 창조경제의 방향'라는 주제로 오는 11월26일까지 진행된다. 
 
정·관계 고위 인사와 대기업 임원, 중소기업체 CEO, 학계 및 관련 단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환경·복지 관련 3개 부처 장차관급 인사들과 각계 명사들의 강의가 이어 질 예정이다.

mhlove@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