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서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 첫 공개

▲ 벤틀리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컨버터블(위)과 쿠페 = 제공 벤틀리 모터스

 

벤틀리 모터스는 10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열리는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컨티넨탈 GT V8 S'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을 최초로 공개한다.

'신형GT V8 S' 는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 중 선택이 가능하며 기존 V8보다 더욱 낮아지고 새롭게 튜닝된 스포츠 서스펜션, 더욱 날렵해진 스티어링 휠, 드라마틱해진 'S' 스타일링 요소들과 향상된 V8엔진이 선사하는 차별화된 사운드 등이 특징이다. 
 
또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벤틀리의 4ℓ 트윈터보 V8파워트레인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주행감을 선사한다.
 
'신형 컨티넨탈 GT V8'의 성공을 이어갈 '신형 GT V8 S' 모델은 벤틀리 고유의 파워풀하면서도 여유로운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벤틀리의 4리터 트윈 터보 V8엔진이 탑재되어 있다. 
 
6000rpm에서 528마력(528 PS)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며 넓은 엔진 회전 영역(1700~5000 rpm)에서 69.3 kg.m(680 Nm)의 엄청난 토크를 꾸준히 뿜어낸다.
 
또한 한번의 주유로 805 km 를 주행할 수 있는 동급 최강의 연료 효율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있어서도 럭셔리 스포츠카 세그먼트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낮아진 서스펜션에 샤프한 프런트 스필리터, 분리된 사이드 실과 벨루가(Beluga) 글로스로 마감된 리어 디퓨저를 포함한 특별한 하부 스타일링이 더해져 그 모습이 더욱 매끈하고 위풍당당해졌다. 
 
실내의 경우 투톤의 조화로 다양한 공간을 꾸밀 수 있는데 고객들은 총 17개의 가죽 색상 중에 선택할 수 있다. 
 
'GT V8 S' 쿠페 모델은 루프 라이닝에 콘트라스트 센터 스트라이프의 독특한 가죽트림이 적용되는데 이는 메인 가죽 색상과 매칭이 된다. 
 
볼프강 슈라이버 벤틀리 모터스 대표는 "벤틀리 컨티넨

mhlove@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