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식 성공 희귀식물 ‘덩굴용담' 일반에 공개
…제주도와 울릉도에만 서식하는 희귀식물인 ‘덩굴용담’이 증식에 성공한 동시에 일반에 공개됩니다. 이번 연구는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와 국립산림과학원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물향기수목원에서는 어제부터, 황학산수목원에서는 2주 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DMZ 60주년 사진 공모 大賞 구상범씨 ‘저어새'
…비무장지대 60주년을 맞아 진행한 사진 공모전에서 구상범씨의 작품인 ‘저어새’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환경부는 ‘DMZ 아름다운 자연환경 사진 공모전’ 출품작 518점에 대한 최종 심사결과 당선작 91점을 발표했습니다.

▲식약처-수협, 안전한 수산물 확보 위해 손잡아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수산업협동조합중앙회가 안전한 수산물 생산 및 공급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합니다. 양 기관은 어제 서울 송파구 수협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국립자연휴양림,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 결의
…전국 37개 국립자연휴양림 팀장 77명이 어제 대전 서구 복수동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 모여 ‘여름철 자연재해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 결의대회’를 가졌습니다. 이들은 여름철 자연재로부터 휴양림 이용객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충남도, 녹색생활 확산 ‘대학생 그린리더' 양성
…충남도가 녹색생활운동 확산을 위해 대학생 그린리더 60명을 모집합니다. 도는 지난 4월 위촉한 녹색생활지킴이 서포터즈 600명 중 모집을 통해 60명을 선발,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천안에서 ‘그린리더 중급자 양성 교육’을 실시합니다.

▲비타민C 암·당뇨 만병통치 허위광고 업자 적발
…비타민C 분말을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허위 및 광대를 해 온 50대 판매업자가 적발됐습니다. 식약처 대구지방청은 경북 구미시 식품소분업체 ‘비타필’ 대표 55살 선모씨를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