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들 "4대강 사업 부채, 추진주체가 책임"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4대강 사업으로 발생한 부채를 수도요금 조정을 통해 해결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시민단체들은 어제 성명서를 통해 실패한 국책사업의 책임을 국민이 아닌 추진 주체가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해외산림자원개발' 기업들 민간 협력체계 구축
…해외에서 조림과 임산물가공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이 해외산림자원개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산림청은 LG상사, 한솔홈데코 등 40곳의 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제 해외산림자원개발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습니다.

▲백화점·대형마트 푸드코트 음식 '열량' 확인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내 푸드코트 업체들이 음식의 열량과 영양소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율영양표시에 동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미 시행 중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과 함께 갤러리아, 신세계백화점 등이 올해 말까지 확대 실시할 예정입니다.

▲환경단체협의회,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대사 모집
…전국환경단체협의회가 대규모 정전, 즉 블랙아웃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에너지다이어트 홍보대사단'을 모집합니다. 에너지 절약 홍보 캠페인에 참여하는 홍보대사단은 다음달 3일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게 됩니다.

▲환경공단,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작품 접수
…한국환경공단이 '2013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을 개최해 사진, 지면광고, 정크아트 등 3가지 분야에 대한 작품을 오는 27일까지 접수받습니다. 이번 공모는 '환경보전홍보대상'과 '정크아트공모전'을 통합한 것으로, 총상금 5600여만원이 책정됐습니다.

▲서울대공원, 청소년 직업탐방 프로그램 운영
…서울대공원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서울동물원 직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대상은 중․고등학생 5인 이상 단체며, 회당 30명까지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