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NAS 솔루션 제공 기업들의 강력한 지지 하에 고객 맞춤형 NAS HDD 제공

▲ 씨게이트_NAS HDD = 제공 씨게이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업계 최대 용량과 최고 성능의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맞춤형 하드 드라이브 '씨게이트 NAS HDD'(Seagate® NAS HDD)를 13일 출시했다.  

'씨게이트 NAS HDD'는 상시가동 1~5 베이 NAS 시스템을 위해 맞춤 설계된 드라이브로 성능과 안정성을 가장 우선에 뒀다. 
 
이 제품은 NAS용 HDD 솔루션 중 업계 최대 용량인 4TB를 비롯한 다양한 용량 옵션을 지원하며, 출시와 동시에 9개의 NAS 시스템 파트너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확보했다.
 
스캇 혼(Scott Horn) 씨게이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최근 NAS 제품의 50% 정도가 내장된 디스크가 없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최적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선택하고 설치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씨게이트 NAS HDD'와 같은 드라이브를 통해 고객들은 자사의 시스템에 최적인 드라이브를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다양한 NAS 시스템 전문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씨게이트는 그 동안 어렵고 복잡했던 NAS 시스템 구축의 문제를 단순히 보유한 시스템에 연결하는 것으로도 충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대 4TB까지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새로운 씨게이트 드라이브를 이용하면 가정 혹은 중소규모 기업 등에서 최대 5-베이, 20TB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NAS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이는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 30% 이상 더 많은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다.
 
NAS 솔루션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비용 효율적인 '씨게이트 NAS HDD' 4TB에는 81만9000장 이상의 사진, 100만 곡의 음악 혹은 500시간 가량의 HD 동영상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다. 
 
이는 가정에서 평균적으로 필요로 하는 데이터 저장 용량을 충족시키고도 남는 용량이며 CAD 파일, 의료 관련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등 대용량 데이터들을 다루는 중소기업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큐냅(QNAP)의 메이지 창(Meiji Chang) 총괄 매니저는 "큐냅은NAS 시스템에 최적화되어 있는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위해 씨게이트와 협업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씨게이트 NAS HDD' 제품을 통해 큐냅은 시장에 가장 높은 용량의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들에게 24x7 운영을 위한 고성능 및 신뢰성 있는 NA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존 라이드닝(John Rydning) IDC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부문 부사장은 "일반 가정 및 중소규모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보다 빠르고 신뢰성이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며 "방대한 양의 디지털 컨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전송하는 데 몇 시간 혹은 몇 일이 걸리는 것에 비해 씨게이트의 새로운 'NAS HDD' 제품은 보다 빠르게 데이터 전송 및 백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고용량 솔루션을 제공해 준다"고 평가했다.
 
24x7 NAS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경쟁 제품들에 비해 최대 10%까지 성능을 향상시킨 '씨게이트 NAS HDD'는 애플리케이션이 항상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복수의 HD 동영상 스트리밍 및 사용자 프로필 등을 지원한다. 
 
또 소음도는 일반적인 가청음 이하 수준인 1.9 벨(bels)로 거의 무소음에 가까워 가정이나 중소규모 기업 환경에 적합하다. 
 
한편 본 제품은 씨게이트 고유의 '나스웍스 (NASWorks™)' 기술을 채택 드라이브 진동을 방지하고 보다 향상된 데이터 통합성을 위한 오류 복구 관리 등을 지원해 드라이브 신뢰성을 크게 높여준 것이 특징이다.
 
 
'씨게이트 NAS HDD'는 작은 규모의 NAS 시스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특징은 다음과 같다.
 
업계 최고의 용량을 제공하는 NAS 드라이브 – 최대 4TB까지 활용 가능하며 경쟁 제품들에 비해 30%까지 추가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다.
 
1개 베이부터 5개 베이까지의 NAS 시스템을 위한 최상의 성능 제공 – 업계를 선도하는 최상의 성능을 위해 설계된 ‘씨게이트 NAS HDD’는 NAS 솔루션이 필요로 하는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NASWorks™– 1개 베이부터 5개 베이 솔루션에서 최적의 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객 맞춤형 오류 복구 관리, 전력 관리, 진동 방지 등을 통한 오류 수정 부문을 지원한다.
 
진동 방지 성능 향상 – 2중 평면 균형은 특정 무게를 지닌 모터 설계를 지원, 드라이브의 성능 및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켜줌으로써 다수의 드라이브 시스템들에서 확대될 수 있는 진동을 최소화시켜 준다.
 
전력 관리 향상 – 복수의 사용자들이 선택 가능한 전력 프로필들을 지원, 고가용성을 보장하면서도 전력 소비를 최소화시켜 주기 위한 서로 다른 작업들에 대한 전력 소비를 최적화시켜 준다.
 
저소음 작동 – 가정의 거실 혹은 사무실 공간과 같이 조용한 환경에 어울리도록 거의 무소음에 가까운 솔루션 작동으로 최종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
 
한편 호환성과 관련해 ‘씨게이트 NAS HDD’는 오늘날 주요 NAS 제공 기업들로부터 엄격한 시험 단계를 거쳤으며 해당 NAS 솔루션과 완벽하게 통합된 것이 특징이다. ‘씨게이트 NAS HDD’ 및 OEM 파트너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씨게이트 홈페이지(www.seagate.com/www/nashd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hlove@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