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 폰패드 노트 FHD 6 등 공개
사용자 감성 및 성능 충족시키는 새로운 제품군 대거 공개

▲ ASUS Fonepad Note FHD 6 = 제공 ASUS

 

컨슈머 노트북 시장 세계 3위 브랜드이자 지난 3년간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연 평균 4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에이수스(ASUS, kr.asus.com)는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의 PC관련 전시회 중 하나인 '컴퓨텍스(Computex) 2013'에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한 혁신적인 최신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제품은 ▲노트북, 타블렛, 데스크탑 PC의 기능을 하나로 합쳐 일과 놀이, 소셜 활동 모두를 만족시키는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ASUS Transformer Book Trio)' ▲전세계 최초 2560 x 1600 해상도의 엔비디아® 테그라® 4 타블렛인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Transformer Pad Infinity)' ▲3G 음성 통화 가능한 6인치 '폰패드 노트 FHD 6(Fonepad™ Note FHD 6)'와 7인치 '미모패드 HD 7(MeMO Pad HD 7)' 등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 ▲이전 세대 젠북보다 더 얇아지고 강력해진 '젠북 인피니티(Zenbook Infinity)' ▲초경량 비보PC(VivoPC) 데스크탑과 멀티 터치 터치패드를 탑재한 무선 마우스 비보마우스 등 비보제품 라인 등이다.

에이수스 조니 시(Jonney Shih) 회장은 "감성과 기능 모두를 충족시키는 복잡하고 섬세한 기능을 위해 기계와 인간성의 완벽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에이수스가 추구하는 방향"이라며 "이것이 바로 에이수스의 디자인 철학이자 사람과 함께 시작되는 모든 아이디어이며 상상을 혁신으로 전환하는 지점이다"고 밝혔다.

◆노트북의 한계를 혁신한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는 세계 최초로 노트북, 타블렛, 데스크탑 PC의 기능을 하나로 합한 모바일 디바이스이다. 11.6인치 분리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윈도우 8 및 안드로이드의 듀얼 운영체제를 갖추고 있어 윈도우 8 노트북으로, 안드로이드 타블렛으로, 윈도우 8 데스크탑 PC로 자유자재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로 유저들은 70만여 개의 구글 플레이 앱과 윈도우 스토어의 5만여 개 앱을 즐길 수 있다.

두 개의 OS를 탑재하고 있지만 트랜스포머 북 트리오는 세가지 모드를 매끄럽게 전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사용자들은 노트북에서 타블렛 모드로 옮기는 동안에도 웹 페이지 탐색을 계속 하거나 데이터를 연동할 수 있다.

PC 스테이션 독은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키보드, 750GB 하드 드라이브를 갖추고 있어 타블렛을 분리하면 다른 외부 디스플레이와 연결해서 별도의 데스크탑 PC로도 사용할 수 있다. PC 스테이션은 타블렛의 추가 배터리 수명을 위한 충전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다. 타블렛은 2.0 GHz 인텔® 아톰™ 프로세서 및 1920 x 1080 해상도의 16:9 비율 IPS 디스플레이, 최대 64GB 용량을 갖추고 있다.
 

◆타블렛의 한계를 혁신한 새로운 에이수스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

새로운 트랜스포머 패드 인피니티는 다목적 모바일 디바이스로 1.9GHz 엔비디아® 테그라® 4 모바일 프로세서 및 쿼드코어 ARM Cortex-A15 CPU, 72-코어 지포스® GPU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10.1인치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는 초고화질의 2560 x 1600 해상도에 178각 광시야각 IPS 기술을 자랑하며 부드럽고 반응성이 뛰어난 10포인트 멀티 터치를 제공한다. 새로운 설계가 적용된 키보드 독에는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터치패드, UBS 3.0 포트, SDXC카드 리더를 탑재하고 있으며 타블렛을 끼우면 더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줄 수 있다.
 

◆더 얇아지고 강력해진 젠북 인피니티

새로운 에이수스 젠북 인티니티는 우아함과 내구성을 한층 강화해 노트북 디자인의 한계를 한층 끌어올렸다. 제품의 가장 두꺼운 부분이 고작 15.5mm인 젠북 인피니티는 이전 세대 젠북보다 14% 더 슬림해졌다. 노트북 덮개 및 키보드 주변부에 우수한 스크래치 저항력을 지원하는 코닝의 NDR(Native Damage Resistance) 유리 구성물이 사용된 코닝(Corning)사의 고릴라 글래스 3를 사용해 스크래치나 자국을 방지하고 가시성, 광택 및 질감을 개선했다.

새로운 코닝 고릴라 글래스 3는 고릴라 글래스 2와 같은 내구성과 두께를 가지고 있으나 코닝이 특허를 낸 스크래치 방지용 NDR 유리를 사용하여 스크래치 발생을 줄이고 인성을 향상시켰다. NDR 유리로 된 코닝 고릴라 글래스 3는 고릴라 글래스 2 보다 스크래치에 3배 강한 제품으로 깊은 스크래치가 발생했을 경우 그것을 견디는 강도는 전보다 40퍼센트 강화되었으며 눈에 보이는 스크래치 발생은 40퍼센트 감소시켰다.
 

에이수스 미모 패드™ HD 7

에이수스 미모 패드™ HD 7(MeMO Pad™ HD 7)는 권장소비자가로 8GB용량 제품이 미화 129달러, 16GB제품이 미화 149달러인 놀라운 7인치 타블렛이다. 미모 패드™ HD 7는 쿼드코어 프로세서, 10포인트 멀티터치 1280x800 해상도에 170도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도 무게는 단지 302g인 초경량 타블렛이다. 미모 패드 HD 7은 에이수스 소닉마스터(ASUS SonicMaster) 오디오 기술과 전면부 1.2 메가픽셀 카메라, 후면 5 메가픽셀 카메라를 갖추고 있다. 다크블루, 화이트, 핑크, 그린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에이수스 폰패드 노트™ FHD 6

3G 스마트폰과 타블렛이 결합된 에이수스 폰패드™ 노트 FHD 6는 1.6GHz 인텔® 아톰™ Z2560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1920 x 1080 풀 HD 슈퍼 IPS+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450 nits의 밝기를 제공하는 에이수스 폰패드™ 노트 FHD 6은 자연광이 강한 외부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절하며 에이수스 소닉마스터 기술의 전방 스테레오 스피커로 고음질의 선명한 오디오를 보장한다. 또한 폰패드™는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하여 빠르고 정확한 손글씨 작업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비보PC

에이수스 비보PC는 802.11ac 초고속 무선랜을 통하여 HD Wi-Fi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하는 가정용 무선 미디어 센터다. 고급스럽게 메탈로 마감된 컴팩트한 디자인과 더불어 에이수스만의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 그리고 두 개의 USB 3.0 포트로 이루어져 있다. 또 에이수스 비보PC는 SATA 6GB/s 및 인터넷 접속을 통한 간편한 업그레이드가 특징이다.
 
에이수스 비보마우스

에이수스 비보마우스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없는 PC에서도 윈도우8의 터치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터치패드와 마우스, PC 리모콘이 결합된 제품이다. 비보마우스는 윈도우8 에서의 터치 제스처를 인식하는 터치패드를 가지고 있으며 홈 엔터테인먼트 PC를 위한 무선 조정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RT-AC68U 무선 라우터

에이수스 RT-AC68U는 무척 빠른 1900Mbit/s 데이터 전송 속도 AC1900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듀얼 밴드 802.11ac 라우터이다. RT-AC68U는 더 강한 무선 접속을 위하여 Wi-Fi에 집중한 빔포밍을 사용하고 다른 라우터 제품보다 150% 이상 커버 가능한 에이수스 AiRadar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한 라우터 투 라우터 싱크모드를 통해 파일 공유를 더욱 간편하게 만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별도로 PC를 켜지 않아도 USB가 결합된 스토리지 안의 사진 및 동영상 자료를 호환 가능한 다른 에이수스 라우터의 USB가 결합된 스토리지로 접속하여 자동으로 동시에 전송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번 컴퓨텍스에서 미모패드 FHD 10 타블렛, UPS를 탑재한 G10 데스크탑 PC, 전문가를 위한 프로아트 WQHD 프로페셔널 모니터인 PA279Q 등이 공개되었다.

mhlove@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