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산림환경연구소, 금강수목원ㆍ자연휴양림 일원서 어린이날 기념 가족체험 행사 열어

충남산림환경연구소는 오는 5일 제91회 어린이날을 맞아 세종시 금남면 도남리 금강수목원과 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숲과 자연을 함께 이해하고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자연, 어린이, 미래의 꿈, 동심의 세상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금강수목원 내 특설무대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각종 이벤트와 체험 및 공연 등이 열린다.

주요 행사에는 비보이 댄스와 세종시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훌라후프 돌리기와 도전골든벨 퀴즈 등이 진행된다.

또 체험행사로 잔디인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처, 오방색목걸이ㆍ에코파우치 만들기 등이 펼쳐지며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 체험과 게임ㆍ경연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솜사탕과 팝콘 등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는 기회와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행사가 열리는 금강수목원은 영산홍과 철쭉꽃 등 화사한 봄꽃과 함께 식충식물, 천연기념물인 독수리, 멸종위기종인 반달가슴곰과 토끼, 원숭이 등도 볼 수 있다.

충남산림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잘 가꿔진 울창한 숲과 꽃으로 뒤덮인 금강수목원에서 봄 경치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어린이날 기념 가족체험 행사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