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진동 피해 민원 매년 꾸준히 증가세
…공사장이나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으로 인한 피해 민원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2011년 민원은 모두 5만6244건으로 전년대비 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산림청, 5월부터 임신부·태아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 진행
…산림청이 다음 달부터 임신부와 가족들을 위한 숲태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산림청은 서울 양재 시민의 숲과 대전 계족산 등에서 숲속 체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 진통제 성분 함유 수입 건강기능식품 판매업자 적발
…진통제와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을 관절염 등 통증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특효약인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를 해오던 일당이 적발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알쓰맥스' 등 3종의 약품을 판매해 온 나노웰코리아 정모씨 등 두 명을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김재경 의원, 스미싱 피해 방지 법률 개정안 발의
…최근 급증한 스미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발의됐습니다. 법안을 발의한 김재경 새누리당 의원은 소액결제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소비자가 동의하지 않을 경우 소액결제 자체가 되지 않도록 하는 등의 개정 사항을 추가했습니다.

▲서울시, 5월1일부터 시민건강 위해 오존상황실 운영
…서울시가 오존농도가 상승하는 5월부터 9월까지 '오존상황실'을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시는 25개 도시대기측정소를 통해 오존을 측정하고 이를 토대로 오존주의보 등이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입니다.

▲20代 10명 중 6명 'SNS族'…하루 70분 이상 사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조사 결과 20대 인구의 61%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소위 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전체 연령대를 대상으로 했을 때 우리나라 국민들은 하루 평균 73분가량 SNS를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