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에서는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었는데요. 낮부터 날씨가 개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맑았습니다. 대신 바람이 불어 조금 쌀쌀했는데요. 바람은 내일도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찬바람이 불어 체감 온도가 낮아 완연한 봄 날씨를 느끼기는 어렵겠습니다.

전국이 맑다가 오후 늦게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 바다와 제주도남쪽 먼 바다, 남해 동부 전 해상, 동해 남부 전 해상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습니다. 그 밖의 해상은 0.5~3.0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7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10도에서 17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4~14도, 부산 7~13도, 제주 8~14도로 오늘보다 기온이 낮겠습니다.

이번 주 낮 기온은 15도 안팎을 유지하겠지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옷차림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겠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를 섭취하려면 햇볕을 많이 받아야 하는데요. 특히 노년층은 체내에 비타민D가 적게 생성되기 때문에 가벼운 산책이 필요합니다. 또한 노년 여성의 경우 글루코사민을 섭취해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