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시화호 찾은 철새 개체수 전년比 93% 감소
…지난해 경기도 안산의 시화호를 찾은 철새 개체수가 4717개체로 집계돼 6만5701개체가 관찰된 전년도보다 93%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혹한으로 호수가 얼어붙은 것이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17일 임명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 자질 시비 논란을 빚어 온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으로 임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윤 장관 후보자와 함께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 이경재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채동욱 검찰총장 등 4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오염물질 4종 줄이면 해수면 상승 늦출 수 있어
…특정 오염물질의 배출을 줄이면 2100년까지 해수면 상승을 최대 42% 정도 늦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국립대기연구센터는 이산화탄소와 달리 대기 중 순환이 빠른 그을음과 메탄, 오존, 수소화불화탄소 등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시기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리산국립공원, '로드킬' 예방 생태환경 조성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가 인근 도로에서 발생하는 야생동물의 교통사고, 소위 로드킬을 방지하기 위해 나섭니다. 북부사무소느 매년 증가 추세인 로드킬 방지를 위해 가드레일 개선, 과속방지턱 설치 등의 예방조치를 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란-파키스탄 접경지서 규모 7.8 지진 발생
…이란 남동부의 파키스탄 접경 지역에서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50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어제 오후 2시30분에 발생한 지진은 바다 넘어 두바이에서도 진동을 느낄 수 있을 만큼 강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산림청, 명품 도시숲 설계 아이디어 모은다
…산림청이 '국민이 행복한 도시숲'이란 주제로 제5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산림, 조경, 건축, 도시계획 등의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는 다음달 6일부터 6월5일까지 접수할 예정입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