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이 행복한 도시숲' 주제로 제5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공모대전 개최

산림청이 명품 도시숲을 조성하기 위해 특색있고 차별화된 도시숲 설계 아이디어를 모은다.

산림청은 '국민이 행복한 도시숲'이라는 주제로 제5회 대한민국 도시숲 설계 공모대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전은 산림, 조경, 건축, 도시계획, 디자인 등 관련 대학생과 대학원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음달 6일부터 6월5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접수하고 작품은 9월6일까지 제출받는다.

공모전 설계 대상지는 산림청이 각 지방자치단체의 추천을 받아 전국 19곳을 선정했고, 실제 도시숲 조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우수한 작품에 대해서는 대상으로 1개 작품에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이, 우수상 2개 작품, 장려상 5개 작품, 입선 10개 작품 등 17개 작품에 산림청장상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대상에게 500만원의 상금을 비롯해 모두 18개 작품에 1900만원이 지급된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상호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공모전이 도시숲 인프라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며 "도시숲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과 일반인들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이 많이 들어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