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제10회 사과 꽃 축제 경북 군위군서 25~27일 개최

▲ 유치원생들이 사과꽃을 관찰하는 모습 = 제공 농촌진흥청

 

사과 꽃 향기 가득한 사과원에서 사과 꽃을 관찰하면서 사과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봄 나들이 계획을 세워 보는 것은 어떨까.

농촌진흥청은 사과꽃 피는 시기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북도 군위군에 있는 사과시험장에서 '사과 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 희망자는 8일부터 12일까지 농진청 사과시험장 사과사랑관(054-380-3137)으로 전화 또는 공문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학생과 가족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사과 꽃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치원 및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사과역사관 전시실 관람, 사과 꽃과 봄꽃 채집, 미니사과 꾸미기, 사과쿠키 만들기와 사과 관찰학습지를 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 가족 대상으로 클레이아트, 사과머리핀 만들기, 사과 OX퀴즈, 사과 아이스크림 빨리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004년 처음 시작된 이래 올해 10년째를 맞이하는 '사과 꽃 축제'는 도시민, 유치원,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마다 10개에서 17개 단체에서 1000명 이상이 참여했다.
 
고관달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은 "사과는 장미과에 속하는 매우 아름다운 꽃을 피우는 나무로 이번 행사를 통해 사과 꽃 속에서 동심을 키우고 가족, 친구사이에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