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전까지 전국에 내리던 비가 그친 뒤 흐린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중부 일부지역은 밤에 비가 다시 오는 곳이 있겠는데요. 구름 많고 흐린 날씨는 내일도 계속되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밤늦게 서쪽에서 접근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중부내륙지방에는 아침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전국이 구름 많고 흐리다가 중북부 지방에는 밤늦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8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9도로 오늘보다 낮 기온이 높겠습니다.

서울 3~ 12도  , 부산 8 ~ 16도, 제주도 9 ~ 18도가 되겠습니다.

이번 주 내내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습니다. 수요일에는 일시적으로 일교차가 줄어들면서 한 차례 비소식이 있겠는데요. 비가 그친 뒤에는 다시 일교차가 벌어지겠습니다.

황사먼지에는 구리, 납, 카드뮴 등 각종 오염물질이 섞여있는데요. 이런 오염물질에 신체가 노출될 경우 가려움증이나 홍반, 염증성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 소매 옷과 마스크, 크림 등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외출 후 소금물로 불순물들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