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무원 등 5만여명 참여한 '봄맞이 일제 대청소' 실시

봄을 맞아 시민, 공무원, 민간단체 등 5만여명이 서울시내 구석구석을 대청소한다. 

서울시는 오는 15일 겨울동안 미처 치우지 못한 쓰레기, 먼지 등을 청소하는 '봄맞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에는 동절기에 물청소를 하지 못해 도로에 쌓인 염화칼슘 찌꺼기, 먼지, 매연 등 오염물질을 씻어 내기 위해 물청소차, 분진흡입차가 투입돼 도로를 청소한다.

이날은 박원순 시장도 오전 7시부터 시장공관과 가까운 대학로(혜화역 4번 출구)~대명길 일대를 혜화동 주민, 점포주, 성균관대 학생 등 100여명과 함께 시설물의 묵은 때를 세척하고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이다.

또 시와 자치구 공무원, 서울메트로, 도시철도공사, 한전, KT, 시설공단 등 시설물 관리기관과 시민들은 자전거보관대, 지하철 캐노피 등에 쌓인 먼지와 때를 씻어내고 가로수 받침틀과 빗물받이, 화단에 쌓인 쓰레기를 집중 청소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가 입주자, 상가 번영회와 일반 시민들은 내 집 내 점포 앞, 골목길, 우리 마을을 자율적으로 청소한다.

김용복 서울시 기후변화정책관은 "3월은 겨우내 쌓인 먼지, 묵은 때를 말끔히 청소해 깨끗한 서울을 만들고 봄맞이를 준비하는 시민 대청소 기간"이라면서 "시민 스스로 내 집, 내 점포 앞을 깨끗이 청소해 상쾌한 봄맞이를 하는데 다 함께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3월을 '봄맞이 대청소의 달'로 정해 시민, 시설물 소관주체들과 함께 지속적인 청소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서 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새봄맞이 시민 대청소 기간 동안 인증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이벤트를 벌인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