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얼음이 녹아서 물이 된다는 봄의 첫 절기 ‘우수’인 만큼 큰 추위 없이 무난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밤부터는 중부와 남부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리면서 한 층 쌀쌀해지겠습니다.

내일 중부지방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기온이 떨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제주도 남쪽 먼 바다를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지만 남해안과 제주도, 강원과 경북 지역에는 새벽이나 오전 한때 눈·비가 오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남부 먼 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0도에서 영상 3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도에서 8도로 오늘보다 낮겠습니다. 서울 영하 3~영상 2도, 대구 0 ~ 6도, 광주 0 ~ 4도가 되겠습니다.

반짝 추위는 수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이번 주는 평년보다 기온이 조금 낮겠는데요. 눈이나 비가 오는 날도 있겠으니 옷차림과 건강관리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집 먼지 진드기나 곰팡이, 담배연기는 천식 환자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집 안에 뿌리는 방향제는 천식환자에게 호흡곤란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향수도 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