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녹색성장, 대한민국이 인류에 기여"
…이명박 대통령이 “녹색성장은 대한민국이 인류에 기여하는 시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녹색성장 보고대회 및 오찬에 참석해 이같이 밝히며 “대한민국은 녹색성장을 시작한 국가로서 책임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차량 사고 속출…긴급 출동 10만 건
…지난 밤사이 차량 견인, 수리 등 차량 사고로 인한 긴급 출동 요청이 10만 여건에 달한 것으로 추산됐습니다. 손해보험협회는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폭설이 내리면서 평상시의 두 배에 달하는 출동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유증기 회수설비, 주유소 유독물질 최대 96%↓
…휘발유 등에서 발생하는 유증기를 회수하는 설비를 갖춘 주유소의 대기 중 유독물질이 그렇지 않은 주유소보다 최대 96%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현재 2869개인 의무 설치 사업장을 2015년까지 2200여개 더 추가할 계획입니다.

▲뱀 800여 마리 불법 판매한 건강원 적발
…경기도 양평 용문산 인근 건강원에서 불법포획한 뱀을 판매하던 업주가 적발됐습니다. 한강유역환경청은 업주를 고발 조치하고 건강원 지하에 보관 중이던 800여 마리의 뱀을 모두 회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태양광산업, 침체 국면 지속…'공급 과잉'
…지난해 국내 태양광산업 성장률이 2011년보다 7% 줄어든 25%로 집계됐습니다. 태양광산업협회는 글로벌 시장의 공급 과잉 현상으로 폴리실리콘 단가가 급락하면서 침체 국면이 이어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경기도, 시내버스에 CO₂ 배출 안내장치 보급
…경기도 시내버스 1110대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안내해 주는 '친환경운전 안내 장치'가 설치됩니다. 도는 이번 안내장치 설치를 통해 친환경 운전 습관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양육수당 신청 접수 오늘부터 시작
…오늘부터 만 0~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양육수당 지원 신청 접수가 시작됐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온라인 사이트 복지로를 통해 오는 28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이 기간 동안 신청을 완료하지 못할 경우 혜택을 받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직장인, 설 명절 평균 31만원 지출"
…취업포털 사람인이 직장인 1573명을 대상으로 설 연휴 기간 얼마를 쓸 것으로 예상하는 지를 조사한 결과 평균 30만7000원 정도의 지출을 예상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