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현지시간) 멕시코 국영석유회사(PEMEX.페멕스) 본사 건물에서 발생한 폭발사고 사망자가 늘고 있다.

AFP통신 등에 따르면 사고 다음 날인 1일 에밀리오 로소야 아우스틴 페멕스 회장은 폭발 사고로 33명이 숨졌으며 생존자를 찾는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멕시코와 해외 전문가들이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며 원인에 대해 추측하지도 앞서가지도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가 페멕스의 석유 생산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페멕스는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꼽히는 원유 생산업체로 하루 250만배럴의 원유를 생산하고 있다.

페멕스와 정부는 사고 원인을 두고 조심스런 입장을 보이는 있지만 사고가 발생한 부속 건물 전력실이 가스로 가득 차 있었다는 진술이 나오고 있다.

모이세스 플로레스 페멕스 노조위원장도 전날 현지 언론에 사고가 보일러에서 발생했다면서 냉온 시스템을 가동하면서 부주의로 사고가 났다고 밝혔다.

하지만 페멕스 한 관계자는 폭발로 훼손된 건물에는 회사 인사부와 정유 파트가 있는 곳으로 보일러나 가스 관련 장치는 없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막대한 폭발 규모에 근거해 이번 사고가 폭탄에 따른 테러일 수도 있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한편 사고 당시 폭발은 부속건물 1층과 1.5층 등이 무너질 정도로 강력했다. 사고로 부상한 121명은 일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현재 52명만이 병원에 남아 치료를 받고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