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 한화

 

한화그룹이 2013년 세계경제 포럼 연례회의, 일명 다포스 포럼이 열리는 스위스 다보스 시에 태양광 모듈을 기증했다.

한화큐셀은 23일 새벽 1시(스위스 현지시각 22일 오후 5시) 스위스 다보스시의 다보스 타운홀에서 태양광 모듈 기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타르치시우스 카비첼(Tarzisius Caviezel) 다보스 시장을 비롯한 다보스 시 관계자들과 세계경제포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한화그룹 측에서는 홍기준 한화케미칼 부회장과 토마스 라트(Thomas Raadts) 한화큐셀 마케팅 담당 임원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화큐셀은 올해 말까지 다보스포럼이 열리는 다보스 콩그레스센터(Davos Congress Centre) 지붕 1000㎡에 걸쳐 280㎾, 콩그레스센터 부설 실내수영장 지붕에 60㎾ 등 모두 340㎾의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기증한다. 한화큐셀은 연간 20t의 이산화탄소 저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홍기준 한화케미칼 부회장은 "한화그룹은 전세계 친환경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다보스시와 다보스포럼의 친환경 정신에 동참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화그룹은 태양광을 단순한 사업의 수단을 넘어 지구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일에 전념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르치시우스 카비첼(Tarzisius Caviezel) 다보스시장은 "다보스시는 2001년 스위스 에너지관리청으로부터 다보스시가 속한 그라우뷘덴주에서는 처음으로 에너지도시로 승인받은 이래 2012년 세번째로 이 인증을 갱신받을 정도로 지속가능하고 성과지향적인 녹색성장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한화그룹의 태양광 모듈 기증은 다보스시의 이와 같은 친환경 정책에 일조하는 것으로 한화그룹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화그룹은 지난해 독일의 태양광 회사인 큐셀을 인수해 한화큐셀로 새롭게 출범시키며 세계 3위의 태양광 회사로 도약했다.

한화그룹은 지난해 2월부터 미국 디즈니월드에 있는 미래형 친환경 주택 모델인 비전하우스(Vision House)에 지붕형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시하고 있으며 이어 7월에는 UNCCD(유엔사막화방지협약) 지지 하에 사막화방지 활동의 일환으로 중국 닝샤(宁夏)자치구 링우(灵武)시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완공해 조림사업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