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선 부재자 투표 첫날 투표율 60.9%

…제18대 대통령선거 부재자 투표 첫날 투표율이 60.9%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 17대 대선 첫날 부재자 투표율 61%와 비슷하고 지난 4월 총선 55.8%보다는 높아진 수치입니다.

▲ '법인택시 교통사고 감소…'블랙박스 효과'

…차량용 블랙박스를 설치하면서 법인택시의 교통사고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전국 법인택시의 교통사고는 2007년 2만4600여 건이었지만 차량 대부분에 블랙박스가 장착된 작년에는 2만300여 건으로 18% 감소했습니다.

▲ 출근길 낙상신고 속출…빙판길 안전보행 주의

…새벽부터 내린 비로 노면이 결빙되면서 출근길 낙상 환자가 속출했습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에는 오전 7~9시30분까지 낙상환자 119신고가 모두 235건 접수됐습니다.

▲ 의정부경전철, 출근시간대 선로 얼어 무정차 사고

…오전 8시쯤 발곡역 방면 의정부경전철이 중앙역에 정차하지 않고 그대로 지나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전철 측은 선로의 히팅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았고 선로 일부에 결빙 현상이 생겨 전동차가 미끄러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던킨도너츠에서 판매된 원두커피, 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전국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판매된 원두커피 일부 제품에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가 사용된 것을 적발했습니다. 식양청은 관할 행정기관에 행정처분과 제품 회수조치를 요청했습니다.

▲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띠 착용 의무화

…행정안전부가 도로교통법을 개정해 어린이 통학차량 전 좌석의 안전띠 착용 의무화를 추진합니다. 위반 시에는 범칙금 7만원을 부과할 예정입니다.

▲ 여성 CEO 사업체, 숫자 많아도 대부분 열악

…우리나라 사업체 셋 중 하나는 여성CEO를 두고 있지만 매출액 비중은 전체의 6%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 조사 결과 여성 대표자 사업체의 93%가 개인사업체로 종사자수는 2.2명에 그쳤습니다.

▲ 서울시 공공자전거 두 달간 운영 중지

…서울시가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내년 2월17일까지 공공자전거 운영을 중단합니다. 정기권 이용기간이 남은 경우에는 운영 정지기간 이후로 자동 연장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