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환경>기온 더 올라…서울 낮 영상1도(12월13일)
<날씨와 환경>기온 더 올라…서울 낮 영상1도(12월13일)
  • 환경TV
  • 승인 2012.12.12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주일 넘게 기승을 부린 강추위가 오늘 한풀 꺾였습니다. 서울의 낮 기온이 영상권을 보이는 등 평년기온을 회복하고 있는데요.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조금 더 오르면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은 후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는데요. 내일 늦은 오후부터는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고 금요일에는 눈 소식이 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5m로 낮게 일겠습니다. 조업에 멀리 나가시는 분들도 큰 무리 없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에서 0도, 낮 최고기온은 0도에서 9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영하7도~영상1도, 대구 영하3도~영상7도, 제주 영상4도~11도 등 오늘보다 전국의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모레인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전국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요일부터는 구름 낀 날씨를 보이며 예년 기온을 유지해 당분간 강추위는 없겠습니다.

코막힘과 두통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축농증일 수 있습니다. 하루 2~5번 따뜻한 생리식염수로 코를 세척하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실내에서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빨래를 말려 코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