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인기 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두 번째 공식 OST 앨범 'THE WORLD'가 29일 발매됐다. 지난 8월 처음 출시됐던 OST 'The Story'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THE WORLD'는 블소의 주요 스토리를 영화음악 작곡가 이와시로 타로의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전곡을 엔씨소프트 사운드실에서 직접 제작했다.

이번 앨범은 블소의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제룡림'에서 '대사막', '수월평원'까지 이어지는 광활한 세계와 세부 등장 인물들의 테마를 음악으로 담아냈다.

특히 52인조 현악단이 레코딩에 참여해 록,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색채와 여러 나라의 민속악기 소리를 사용했으며 국악 연주자들도 참여해 한국적인 사운드로 음반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국내 단일 게임 OST 중 가장 많은 규모인 90여곡이 3개의 CD에 수록돼 있으며 디지털 음반으로도 동시 발매된다.

엔씨소프트 사운드실 송호근 실장은 "이번 음반은 플레이어가 경험하게 되는 여정과 음악의 흐름을 일치시켜 주인공의 긴 이야기를 시간 순으로 되돌아보는 '음악의 파노라마'라는 콘셉트"이라며 "블소의 방대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THE WORLD’를 통해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