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메신저=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15일 PC와 휴대폰을 연동해 게임과 소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NC메신저'의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다.

지난 4월 출시된 NC메신저는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소울 등의 게임에서 친구 목록을 모바일로 연동, 게임을 하지 않는 동안에도 스마트폰으로 친구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버전인 1.2 에서는 친구가 게임에 접속 중인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게임 관련 공지나 아이템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 친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친구에는 게임정보 외에도 NC 다이노스 프로야구단 소식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블레이드&소울 게임을 하는 친구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게임 내에 있는 샌드박스(sandbox) 대화 메뉴를 통해 NC메신저를 이용하는 친구와 대화 할 수 있다.

한편 엔씨 소프트는  1.2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PC와 태블릿PC 등을 제공한다.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스마트 친구와 친구를 맺거나 사용기를 게시판에 남기는 사용자 중 게임 아이템 등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C메신저 홈페이지(mobile.plaync.com/app/ncm)와 플레이엔씨 사이트(www.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myjo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