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원전 3호기 다음달 시험운전

…한국수력원자력이 다음 달 신고리 원전 3호기의 시험운전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고리 원전 3호기는 단계별 시험을 거쳐 내년 9월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화학물질 85% 유해성 정보 없이 유통"

…경기개발연구원 이정임 선임연구위원이 '제2의 불산사고 사전관리가 해법이다'라는 보고서를 통해 4만3000종에 달하는 화학물질의 85%가 독성정보 없이 유통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노량진배수지에 내년 소수력발전기 설치

…서울시가 내년 노량진 배수지에 소수력발전기를 설치합니다. 이 발전기는 740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기 268만kW를 연간 생산하게 됩니다.

▲10월 취업자 증가폭 하락…실업률 2.8%

…지난 10월 취업자 증가 규모가 한 달 만에 30만명대로 떨어졌습니다. 50대와 60대 취업자 수는 증가한 반면 20대 취업자 수는 6개월째 감소했습니다.

▲꼬리물기·끼어들기…얌체운전 집중 단속

…꼬리물기와 끼어들기, 갓길 운행 등 얌체운전행위에 대해 무인카메라 단속이 실시이 실시됩니다. HID 불법구조변경에 대해서는 자동차정기검사 때 점검이 강화됩니다.

▲고등어・멸치・오징어 어황 평년 회복

…국립수산과학원은 바다의 수온이 낮아지면서 고등어와 멸치, 오징어의 어황이 평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고등어의 경우 제주도 부근해역에서 고밀도 어장이 형성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김장 예년보다 빨리하면 좋다

…기상청은 서울·경기․영동지방의 11월 기온이 평년보다 낮아 김장 적정시기가 평년보다 2~5일 정도 빨라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내륙 일부지역은 하루정도 늦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서울 올 가을 첫 영하권…평년보다 5도 낮아

…아침 서울 기온이 올가을 들어 처음으로 영하권까지 떨어졌습니다. 오전7시 서울의 기온은 영하 0.5도로 평년에 비해 5도 가량 낮았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