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소수력발전소 70% 균열·누수…안전성 의심돼

…민주통합당 이미경 의원은 국회 국정감사를 통해 4대강 16개 보에 건설된 소수력발전소 16곳 중 11곳에서 균열과 누수가 확인돼 안전성이 의심된다고 밝혔습니다.

▲석유공사, MB정부 5년간 민간차입·사채 1216배 증가

…한국석유공사의 부채가 5년만에 3조6830억원에서 21조3539억원으로 7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됏습니다. 특히 5년전 103억원 수준이던 민간차입·사채가 5년 사이 12조5254억원으로 121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후쿠시마 지역 유기견 장기 스트레스 증상 보여

…라이브사이언스닷컴은 지난해 3월 발생한 후쿠시마 대지진과 원전 사고 이후 유기된 집개들이 인간의 외상후스트레스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철갑상어 양식장 이전 보상비로 2명한테 800억 지급?

…민주통합당 이미경 의원은 한국수자원공사 국정감사에서 한탄강 댐 건설 보상으로 철갑상어 양식장 운영자에게 800억원의 보상금이 책정된 것과 관련해 고액의 보상금을 노리고 계획적으로 접근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주장했습니다.

▲분유 등 영유아식품 발암물질 기준 강화

…식품의약안전청은 영유아용 조제분유나 조제식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 M1과 벤조피렌 기준을 신설해 추가로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립공원탐방로, 5단계 등급 따라 골라 갈 수 있어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전국 9개 국립공원 117개 탐방코스를 난이도 별로 5개 등급으로 나눈 탐방로 등급제를 도입해 자신의 체력에 적합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셰일가스 수입한다면서 환경 검토는 하지 않아

…무소속 김제남 의원은 한국가스공사의 캐나다 셰일가스 수입 사업과 관련해 환경 문제를 유발하는 셰일가스 채굴 과정에 대한 환경 전문 인력 투입 없이 무분별한 자원 개발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갤럭시S3 미니 발표…아이폰5 겨냥

…삼성전자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4인치 갤럭시S3 미니를 공개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