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 핵연료 후보지 부안·기장·양양·서천

…민주통합당 김상희 의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연구 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전북 부안군, 부산시 기장군, 강원도 양양군, 충남 서천군 등 네 곳이 사용후 핵연료 처분 시설 후보지로 검토됐다고 밝혔습니다.

▲빚더미 공기업, 부채 청산위해 공공요금 올릴 듯

…정부가 '공공기관 중장기 재무관리계획' 통해 자산 2조원 이상 41개 공공기관의 부채비율을 축소하는 방안으로 단기 자산 매각 등 자구책을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시민단체, 현대건설 고위관계자 검찰 고발

…시민단체인 4대강복원범국민대책위원회는 오늘 4대강사업 비자금 조성혐의로 현대건설 전현직 고위관계자 12명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습니다.

▲한수력 발전소 인력, 수력 많고 원자력 모자라

…원자력발전시설 내 인턴을 제외한 직원이 정원보다 234명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수력발전소는 정원보다 51명을 초과하는 것으로 집계돼 인력 편중이 심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서울시, 우수 친환경‧경제운전 100인 선발

…서울시와 교통안전공단은 오는 9일 출퇴근 등 일상생활에서 친환경‧경제운전을 실천한 시민과 버스기사들 중 100인을 선정해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자동차 등록대수 13년만에 줄어

…서울시의 자동차 등록 대수가 경기 침체 등의 여파로 13년만에 줄었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8월 기준 서울시 자동차 등록대수는 총 296만 9652대로 이는 지난해 말보다 7947대 감소한 수칩니다.

▲현기차, 중국 시장 사상 최다 월판매량 달성

…현대기아차의 중국 시장 내 9월달 판매량이 12만7827대로 집계돼 사상 최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4억건 돌파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8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톱10 중 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