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는 24~26일 지역발전주간행사을 맞아 25일 혁신도시 투자 활성화를 위한 합동투자유치설명회를 경남 창원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 투자유치설명회는 전국 10개 혁신도시 모두가 참여하며 시・도별 산・학・연 기관 및 기업 임직원 200여명이 초빙돼  혁신도시 담당과장들이 직접 혁신도시를 소개하고 사업의 위치, 규모, 특징 등에 대한 설명과 투자유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설명회에 앞서 컨벤션센터 세미나실에서 국토부 관계자와 시・도 담당과장이 한자리에 모여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활성화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갖는다.

합동투자유치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혁신도시 홍보관을 관람하는 한편 혁신도시 투자에 관심이 있는 기관이나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투자상담도 실시할 예정이다.

혁신도시조성사업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에 있는 147개 공공기관을 지방 10개지역에 이전하는 사업으로 지난 8월말 현재 부지공사 90.4%, 상수도공사 94.5%의 공정률을 보이는 등 대부분의 인프라 조성사업이 올해 내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부는 "투자유치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과 추진에 집중할 방침"이라며, "오는 10월부터 혁신도시별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