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중국 고객품질만족도 조사에서 K5 등 6개 차종이 1위를 차지했다.

2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중국질량협회가 이날 발표한 '2012 고객품질만족도 조사'에서 현대차 베르나(국내명 엑센트), 위에둥(아반떼HD), 쏘나타(YF)와 기아차 프라이드, K5, 스포티지(구형) 등 총 6개 차종이 최고의 품질로 평가받으며 각 차급별 1위에 올랐다.

이번에 발표한 고객 품질만족도 조사는 중국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의 전국고객위원회가 주관하며, 매년 중국 산업의 전체 수준을 파악하기 위해 농업, 공업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조사한다. 

특히 36개 메이커의 125개 차종이 경쟁을 벌인 자동차 부문은 중국 주요 48개 도시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품질, 차량성능, 연비 만족도 및 서비스 등의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결과를 발표했다. 

현대차 베르나(국내명 엑센트)와 기아차 프라이드(신형)는 '경제형' 세그멘트에서 80점을 획득해 공동 1위에 올랐으며, 현대차 위에둥(아반떼HD)은 81점을 획득, '중소형' 세그멘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현대차 'YF쏘나타'와 기아차 'K5'는 '고급 중형차' 차급에서 83점을 획득해 공동 1위,  '20만위엔 이하 중급 SUV' 차급에서는 기아차 '스포티지(구형)'가 82점을 획득하며 공동 1위에 올랐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