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GTS가 국내에 출시됐다.

포르쉐 공식 수입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주)는 20일 서울 강남구 포르쉐 센터 대치에서 포르쉐 카이엔 GTS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카이엔 GTS는 SUV의 실용성에 스포츠카의 운전 재미를 겸비한 카이엔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로, 기존 포르쉐 SUV 라인업 중 카이엔 S와 카이엔 터보 사이에 위치한다.

모델명 'GT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를 의미하며 그 기원은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전설적인 904 카레라 이후 지금까지 고수해온 포르쉐 퍼포먼스를 상징한다.

카이엔 GTS는 기본적으로 스포티한 퍼포먼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보다 강력한 엔진에 다이내믹한 동력계통, 스포티하게 조율된 섀시와 낮아진 차고를 적용해 스포츠카의 면모를 한층 강조한다.

카이엔 S의 4.8리터 V8엔진을 업그레이드한 카이엔 GTS의 엔진은 4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내장된 8단 팁트로닉 S를 사용한다.

또한 정지에서 시속 100킬로미터 가속까지 5.7초에 도달하며 시속 160킬로미터까지 가속에는 13.3초가 걸린다. 최고 속력은 261 km/h, 국내 연비 기준 도심 6.3 km/l, 고속도로 8.8 km/l, 복합연비 7.2 km/l를 기록한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가 장착된 섀시는 스포츠카답게 조율됐고 차체는 카이엔 S보다 24밀리미터 더 낮췄다. 그 결과 카이엔 GTS는 무게중심이 도로에 더욱 가까워져 고속주행 시 스포츠카의 안정감과 민첩함을 강화했다.
 
카이엔 GTS는 외관에서부터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카이엔 터보의 앞모습을 그대로 사용하며 하이그로시 블랙 프레임과 트림, 차별화된 사이드 스커트, 더 넓어진 휠 하우스 그리고 루프 스포일러도 특징적인 요소다.

인테리어에서는 알칸타라 소재의 가죽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적용한다. 또한 8단계로 위치 조정이 가능한 앞 좌석 스포츠 시트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카이엔 GTS의 기본 국내 판매 가격은 1억2,660만원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