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학습과 재미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목을 끌고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5일(월)부터 8월 27일(토)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2011년 여름방학 동물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대공원 열대동물관 2층 동물학교에서 1일 학습형태로 총 30회(월~토요일) 열리며, 오전 시간은 7~11세 유치원 및 초등학생(1일 40명) 대상의 ‘여름방학 동물체험교실이 오후엔 ‘가족체험교실’(1일 35명)이 개설된다.

‘여름방학 동물체험교실’은 ‘나는야, 동물원 탐정’이란 부제로 원숭이, 뱀, 토끼, 거북 등 어린이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여러 동물과 함께 하는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사육사의 생생한 동물이야기를 들으며 말괄량이 삐삐의 친구 ‘다람쥐원숭이’, 이솝이야기 단골 친구인 ‘토끼와 거북’ 경주 관람, 무시무시한 버마구렁이 안아보기 등을 통해 동물과 친숙해질 수 있다.

또 오랑우탄, 코끼리, 쌍봉낙타, 얼룩말, 개미핥기 등 박제와 골격표본을 실제 크기와 비교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밀웜(딱정벌레 애벌레)을 먹는 미어캣, 알쏭달쏭 눈동자가 변하는 염소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흥미진진하다. 참가비 8천원.

‘가족체험교실’은 동물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동물 페팅 위주로 진행된다.
원숭이 형제, 토끼와 거북, 알비노버마 구렁이 등 동물들과 놀며 동물과 친숙한 시간을 갖고 염소에게 먹이를 주며 풀을 먹는 동물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익힌다.

또 맹수마을 내실에서 사자, 호랑이 등을 눈 앞에서 보고 고양이과 동물의 특징과 차이점을 배우는 사파리를 갖는다. 프로그램을 마치면 20가지 야생 동물의 발자국 도장을 찍어준다. 2인이상 가족 참여 기준 1인당 참가비는 6천원.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14일(목)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신청은 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 → 어린이대공원)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정문 기자 jmoonk99@eco-tv.co.kr



jmoonk9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