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바이오의약품 규제당국자 초청 국제워크숍’이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내 바이오 제약 산업이 국제 경쟁력 있는 핵심 전략사업으로 부상함에 따라 정부 차원에서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WHO 및 중국, 캐나다 등 정부 바이오의약품 규제 당국자를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첫째 날인 10일은 서울 서초구 소재 팔래스 호텔에서 국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WHO에서의 백신 관리, 백신 개발 동향 및 안전관리 이슈, 각국의 백신 안전관리체계를 소개한다.

둘째 날인 11일은 충북 청원군 소재 식약청에서 초청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백신안전관리 소개, WHO 백신 규제기관 평가, 백신 시판 후 안전관리 주요 이슈에 대한 논의, 국가검정센터 등 오송 첨단과학단지 방문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셋째 날 12일은 서울시 서초구 소재 팔래스호텔에서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계와 초청자 간의 1:1 미팅 자리가 마련되며 국내 백신 제조소인 ‘베르나바이오텍코리아’ 방문․견학이 예정돼 있다.

국내 백신의 생산규모는 2006년 1500억원에서 2010년 5900억원으로 급속히 증가했으며 바이오의약품 수출실적 중 백신의 비중은 75%이상을 차지하는 수출 1위 품목으로 국내 백신관련 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해 각 국의 규제정보 및 시장현황에 대한 정보 교류가 요구된다.

식약청은 “이번 국제워크숍을 통해 선진화된 한국의 백신 안전관리정책을 홍보해 국제적 신뢰를 강화하고 선진적 안전관리 시스템 및 백신에 대한 최신 개발동향 정보를 파악하는 한편 국내 제약업계와 수출전략국의 규제당국자 간의 직접적인 정보 교류로 국내 제약업계의 해외시장 진출확대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bini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