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와 환경부가 공동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에서 웅진코웨이가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28일 지경부 등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국내 기업 최초로 통합환경경영 관리시스템(SAP EHS/SAP Environment Health Safety Management)을 구축해 제품 설계에서 제조, 사용, 서비스, 회수 및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기업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점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다.

뿐만 아니라 상생협력 펀드를 기반으로 협력사 저탄소 녹색경영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고 녹색제품 개발 파트너십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모기업·협력사 간 동반성장 상생경영의 롤 모델을 제시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넘버원 환경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기술 및 제품개발은 물론 산업계 전반에 녹색경영 시스템 보급 및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녹색경영대상은 국가의 녹색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한 산업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녹색경영분야의 대표적인 정부포상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경영 우수기업에 수여된다. 지난 해에는 자동차용 전자제어시스템 핵심부품을 만드는 케피코가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sman3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