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안전청은 26일 세계 마약퇴치의 날을 맞아 26~27일 양일간 '세계 마약퇴치의 날 기념행사 및 국제심포지엄'을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기념행사에는 김황식 국무총리가 영상메시지로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불법마약류 퇴치 유공자 포상, 범국민 마약퇴치운동 퍼레이드, 전시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유공자 포상에서는 30여 년을 마약퇴치 및 약물오남용 예방교육에 헌신한 김계남 (재)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대구지부장에게 국민포장이 수여되며, 불법마약류 퇴치에 공로가 있는 각계 인사 45명에게 정부포상 및 표창이 수여된다.

27일에는 서울 여의도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내외 마약전문가를 초빙해 '세계마약퇴치 현황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이 열린다.

식약청 이희성 청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마약의 폐해는 우리 자신만의 개인문제가 아닌 사회·국가적 차원의 문제인 만큼 불법 마약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지 못하도록 모든 분들이 합심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념행사에는 고흥길 특임장관,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김영한 대검찰청 강력부장, 이원창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사장 등 내외 귀빈과 마약퇴치 예방활동가, 상담가, 재활 성공자 등 500 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