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mVoIP 제한 논란 공식 입장 해명 나서

 

 

mVoIP 허용을 둘러싸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LG유플러스가 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내놨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일 기존에 제한했던 3G와 LTE 이동통신망에서의 mVoIP을 전면 개방키로 하고 향후 통화품질과 망에 대한 부하 등을 고려해 새로운 요금제 등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14일 LGd유플러스측에 따르면 당시 발표된 내용은 mVoIP에 대한 별도의 약관신고가 이루어진 후 mVoIP를 전면 개방하겠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아울러 최근 언론에 보도된 "한시적 개방"이라는 표현은 부적절하며 약관신고 후 "전면적인 개방"을 유지하겠다고 설명했다.

mVoIP에 대한 전면 개방이라는 원칙을 유지하되 통화량 증가와 매출 감소가 예상되는 만큼 새로운 요금제 등의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것이 LG유플러스측 설명이다.

이어 mVoIP 허용을 위해서는 현재 원칙적으로 mVoIP를 허용하지 않는 약관상 변경이 불가피하며 다음주 중에 mVoIP를 허용하는 새로운 약관을 신고할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최근 카카오톡에서 주장하는 통화품질 손실율에 대해서도 정면으로 반박에 나섰다.

LG유플러스 홍보실 이상민 상무는 "아직 약관 신고전이라 이전 약관에 의거해 mVoIP를 허용하지 않고 있다" 며 "테스트용으로 일부 허용한 것을 가지고 통화품질 손실율을 따지는것은 카카오톡의 명백한 실수"라고 못박았다.

이어 이 상무는 "변경될 약관이 신고되는 대로 mVoIP의 제한을 해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DPI(Deep Packet Inspection:패킷 감척기술) 적용 여부 논란에 대해서도 해명했다.

이 상무는 "DPI가 이미 구축돼 있는 LTE와 달리 기존 3G망에는 DPI가 적용돼 있지 않다.하지만 빠른시일 내에 3G망에도 적용해 필요한 정책을 수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변경할 약관에는 요금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방법과 시기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