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봉 디자이너가 만든 새 집배원복이 첫 공개됐다. 국민 선호도와 집배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오는 10월부터 1만7,000명의 집배원들은 새 집배원복을 입게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이상봉 디자이너와 지난 1월 새 집배원복을 만들기로 합의하고 5개월여 간 작업을 거쳐, 13일 청계광장에서 처음으로 여름용, 겨울용 각각 6종의 후보작을 공개했다.

그동안 집배원복은 우편물을 배달할 때 착용함에 따라 주로 기능성 위주로 개선돼 색상과 디자인이 다소 세련되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후보작은 우체국을 상징하는 제비와 한글문양을 디자인함으로써 우정사업본부의 브랜드와 이상봉 디자이너의 디자인 컨셉이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무엇보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집배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디자인에 가장 큰 중점을 두었다"면서 "우정사업본부의 CI컬러인 빨강, 주황, 노랑에 도시적인 회색을 추가해 진취적인 밝은 미래를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한글문양의 디자인과 함께 편지봉투와 우체통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형상화해 디자인적 효과를 극대화했다”면서 “활동성, 실용성과 함께 야간 업무 등 작업환경의 특수성에 대한 안전성까지 고려했다"고 전했다.

새 집배원복 디자인은 15일까지 블로그(blog.daum.net/e-koreapost, blog. naver.com/kpostbank)와 SNS(facebook.com/epost.kr, me2day.net/ekoreapost)를 통해 국민 선호도를 조사한 뒤 집배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이달 말 최종 결정된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