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세계 환경의 날'맞아 여의도공원서 기념식·부대행사

환경부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제17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환경의 날 기념식 주제는 '녹색성장 성과를 온 국민과 함께'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이날 치사를 통해 "하나뿐인 지구와 인간이 공생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주인공이 돼야 한다"며 "국제사회 아젠다가 되고 있는 녹색성장의 지속적인 확산을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이날 기념식에서는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한 민간단체, 기업체, 학교, 공공기관 등의 유공자 39명에게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이날 기념식은 국민이 공유하고 체감할 수 있는 유익한 부대행사와 함께 '녹색성장 국민공감 대축제'로 개최됐다.

이를 위해, 기념식장 주변의 부대행사장은 전기자동차 시승, 그린카드 및 폐자원 에너지화 사업 현황, 친환경 녹색상품 등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했다.

환경의 중요성도 느낄 수 있도록 이색자전거 타기, 게임을 통한 우수환경도서 증정, 폐비닐로 나비 액세서리 만들기 체험 등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아름다운 가게와 연계해 물품 기증자에게 공정무역 커피를 제공하는 '녹색나눔 기증 캠페인'을 실시하고 자원절약 및 녹색소비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수익금은 소외아동 심리치료 등에 지원된다.

한편 환경부는 6월을 ‘환경의 달’로 정하고 환경관련 학술세미나, 환경전시회, 국토청결활동 등 220여개의 다채로운 행사를 전국 기관·단체에서 추진하도록 하며 환경보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계획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