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은 4일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건강한 신체활동을 돕기 위해 어린이를 위한 영양・식생활 실천 가이드 교재 '똑똑하게 먹고 건강해지자'를 e-book 형태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재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그림을 활용해 ▲골고루 먹기 ▲똑똑하게 먹기 ▲요리사 되어보기 ▲건강한 몸만들기 ▲복습하기 등 5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골고루 먹기' 분야에서는 일일 영양소 섭취 권장량과 함께 매일 섭취해야 할 곡류 등 6가지 식품군의 양을 알아보기 쉽게 했다. 

'똑똑하게 먹기' 분야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겨먹는 간식을 좋은 간식과 줄일 간식으로 나누어 현명하게 섭취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요리사 되어보기' 분야에서는 채소 숲에 빠진 두부와 궁중 떡꼬치와 같은 어린이 인기간식의 조리법과 영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건강한 몸 만들기'와 '복습하기' 분야에서는 스스로 나의 식습관을 평가하고 건강한 식사요령과 건강한 신체활동을 위한 계획서 작성 요령 등을 제시했다.

가이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www.kfda.go.kr)나 식약청 영양표시정보www.kfda.go.kr/nutri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국민 영양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비만․식이장애 교재, 가임기여성, 수유부, 청장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별 다양한 식생활 및 건강관리법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