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국내외 환경 이슈 교육 및 환경 체험 프로그램 등에 참가할 '2012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를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6월 17일까지 펀키아 홈페이지(http://fun.kia.co.kr)에서 접수 받으며, 5~19세(1994년~1998년 출생) 청소년과 2~4학년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기아차는 6월 중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7월 초에 2차 면접을 거쳐 7월 중 최종 32명의 청소년 대원과 8명의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총 40명의 '2012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총 40명의 원정대는 청소년 4명과 대학생 1명이 한 팀을 이뤄, 7월 중 국내에서 환경인사 강연회 및 환경이슈 교육 참가, 주요 생태계 탐방, 환경 정화 활동, 여수 엑스포 참관 등의 다양한 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아울러 7월 말에서 8월초까지 아프리카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에코 캠프'에도 참석 하게 된다.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유넵한국위원회(UNEP)가 주관하고, 환경부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후원한다. 기아차는 운영 및 원정경비, 활동 장비 등을 지원하며, 원정대 선발, 훈련과정, 국내외 활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펀키아 홈페이지(http://fun.kia.co.kr)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펀키아 홈페이지(http://fun.ki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