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30일 "민생개혁 법안들은 여야 문제를 넘어 국민을 위한 시급한 현안인 만큼 18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임시국회를 열어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여야의 초당적 협조를 요청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KBS1 라디오와 교통방송ㆍ동영상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중계된 `제89차 라디오연설'에서 "112 위치추적법ㆍ응급의료법ㆍ성폭력범죄처벌특례법과 같은 시급한 민생법안들이 아직 통과 못해 안타깝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약사법 개정안과 탄소배출권거래법 같이 여야가 이미 처리를 약속했던 법안들도 지금 기다리고 있다"며 "민생개혁 법안들은 여야 문제를 넘어 국민을 위한 시급한 현안인 만큼 18대 국회가 끝나기 전에 임시국회를 열어서 반드시 처리해 주기를 간곡히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또 이 대통령은 "정부는 지난 주말 온종일 재정전략회의를 갖고, 내년 이후 예산편성 지침을 마련 하고 우리 경제 중장기 방향을 점검했다"며 "정부의 과제는 건전 재정의 바탕 위에 민생을 안정시키고,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유럽이 겪고 있는 재정위기를 보면서 우리의 잘못된 결정으로 다음 세대가 짐을 지는 일이 없도록 저와 정부는 흔들림 없이 국정운영에 매진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정부가 지난 17일부터 전개한 `불법사채와의 전쟁'을 거론하며 "이번에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고 끝까지 추적해서 그 뿌리를 뽑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star@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