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이어지고 남부지방에도 비가 시작된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오늘은 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이어지고 남부지방에도 비가 시작된다. (본사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민선 기자] 오늘은 14호 태풍 찬투의 영향으로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이어지고 남부지방에도 비가 시작된다. 13부터 15일까지 총 5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내릴 예정으로, 돌풍이 불고 천둥·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전국이 동해 북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14호 태풍 찬투의 간접 영향을 받겠다"며 "다량의 수증기가 유입되면서 제주도에는 시간당 50~70mm의 강한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라고 예보했다.

제주도와 전남 남해안에는 바람이 시속 35~60km, 최대순간풍속 70k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등 안전관리에 유의해야 겠다. 전남 남해안을 시작으로 전남권과 전북 남부, 경남권, 경북권 남부에도 가끔 비가 내리겠다.

지역별 아침 기온은 15~22도, 낮 기온은 23~30도로 예상된다.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는 밤낮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겠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minseonle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