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 전지 EV와 배터리 EV를 중심 듀얼 전동화 전략 발표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변화 도모하고 럭셔리 전동화 시장 선점할 것”

제네시스가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한다. 이를 위해 고출력·고성능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네시스가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한다. 이를 위해 고출력·고성능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 GV60. (현대자동차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제네시스가 오는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한다. 이를 위해 고출력·고성능 신규 연료 전지 시스템, 고효율·고성능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이날 브랜드 비전 발표에 앞서 “제네시스가 혁신적인 비전을 통해 이끌어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제네시스는 듀얼 전동화 전략과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그룹사 최초로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 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전동화 라인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원자재와 부품은 물론, 생산 공정을 포함한 브랜드의 모든 가치 사슬에 혁신을 도모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제네시스는 지난 7월 G80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며 국산 최초의 럭셔리 전동화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달 이미지를 공개한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GV60도 올 하반기 출시르르 앞두고 있다. 이런 가운데 그룹사 최초로 탄소 중립 목표를 포함한 브랜드 전동화 비전을 제시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제네시스는 럭셔리를 넘어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