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출범을 앞두고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이 가운데 착한 분양가로 세종시 분양 열기를 주도하는 아파트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대림산업이 충남 연기군 조치원읍 신안리 414-번지 일대에 공급중인 '세종 e-편한 세상'이 바로 그것.

 

세종 e편한세상은 57,878㎡의 대지 위에 지하 2층, 지상 10층~20층, 12개동 규모로 건설된다. 전용면적 84㎡A 78세대, 84㎡B 193세대, 99㎡ 253세대, 103㎡ 40세대, 101㎡ 29세대, 125㎡A 158세대, 125㎡B 116세대, 152㎡ 116세대로 총 983로 구성돼 있다.

세종 e편한세상은 기준층 기준으로 500만원 초반대의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책정됐다. 특히 분양권 전매가 1년 동안 금지되는 세종시 행정타운과 달리 당첨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희소성 있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11년 4월 6일부터 9일까지 실시한 결과 총 972가구 모집에 3순위까지 1,387명이 청약해 1.42대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며 8개 주택형 가운데 중소형 4개 주택형이 순위 내에서 마감됐다.

가장 인기가 좋았던 84A㎡형은 68가구 모집에 171명이 몰려 2.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에서 마감됐고, 84B㎡ㆍ99㎡ㆍ103㎡형도 순위 내에서 모두 마감됐다. 현재 대형 평형도 꾸준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입주는 2013년 2월 예정이며, 보다 많은 관련 자료는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daelim-apt.co.kr에서 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연기군 조치원읍 침산리 84-4번지, 욱일사거리 한국전력공사 연기지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일은 오는 25일까지다. 분양 문의 041-868-8990

▲2m 광폭발코니 및 2.4m 실내 천정높이 적용

세종 e편한세상은 2m 광폭 발코니를 도입해 공간활용도와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했다.

2006년부터 발코니 폭이 1.5m로 제한되면서 신규 분양 아파트의 경우 2m 광폭 발코니의 경우 희소가치가 높아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세종 e편한세상의 125㎡형은 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발코니 폭 1.5m를 적용한 아파트와 비교할 때 2.2~7.5㎡ 정도의 면적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세종 e편한세상은 실내 천정높이를 기존의 일반적인 아파트에 적용되는 2.3m 보다 10cm 높은 2.4m로 설계했고 특히, 최상층의 거실 천청높이는 3.0m로 적용하여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쌍방향 에너지 관리시스템 적용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이 세종 e편한세상에 적용된다. 세종 e편한세상에 도입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Life Style)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 별로 맞춤형 가이드(Guide)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이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대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면, 현재 고객 가정의 에너지 소비습관과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소비량이 곧바로 측정된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에어컨 등 가전 제품에 따른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

세종 e편한세상은 단지 전체가 동림산과 남성산의 끝자락인 울창한 자연림으로 둘러 싸여져 있고, 단지 바로 인근에 신안저수지가 위치하고 있어 최고의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총 단지면적 가운데 32%를 조경면적으로 디자인해 입주민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의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단지 전체를 공원처럼 조성할 계획이다. 세종 e편한세상은 단지 주변에 교육, 문화 등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주변에 신봉초등학교, 조치원중학교, 조치원여자고등학교, 세종(구 조치원)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및 홍익대학교 세종 캠퍼스 등의 교육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홈플러스 조치원점, 농수산물유통센터, 연기 문화예술회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세종시 관문·행정중심복합도시의 배후 주거지역

세종 e편한세상은 세종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를 직접적으로 누릴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세종 e편한세상이 위치하고 있는 신안리는 오는 7월 출범하게 되는 세종특별자치시에 편입되는 지역으로 단지로부터 12.5km 남쪽에 행정복합도시가 위치해 있다.

특히 세종 e편한세상은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국도 1호선에 접해 있어 세종시의 관문 및 행정중심복합도시의 배후주거지로서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행복도시 내 공공기관 이전에 따른 인구 유입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이며 인근에 식약청을 비롯한 6개의 국책기관이 입주해 있는 오송 제1생명과학단지,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예정)의 조성이 본격화될 경우 지속적인 수혜가 예상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까지 10분대 도달 가능

세종 e편한세상은 KTX 경부 고속철도와 호남 고속철도의 분기점인 오송역까지 3,6km, 경부선 조치원역까지는 1.8km, 경부고속도로 청주 IC까지는 9km 를 이동하면 도달 할 수 있다.

또한 오송생명과학단지까지 4.5km, 행정중심복합단지까지는 12.5km 떨어져 있기 때문에 차량을 이용할 경우 10분대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세종 e편한세상에서 KTX 오송역을 이용할 경우 서울까지 1시간 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종 e편한세상은 대전과 천안의 중간 지역에 위치해 있어 대전, 천안, 청주 등 인근 대도시로 차량으로 30분 이내에 진입이 가능하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